[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해피인포에서 운영하는 업체정보(이하 "신규업체정보"이라 한다)에서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으로써 고객의 권익을 보호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① 신규업체정보란 신규업체정보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신규업체정보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신규업체정보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신규업체정보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신규업체 정보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신규업체정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신규업체정보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신규업체정보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신규업체정보 인터넷 서비스 초기페이지에 게시합니다.
② 신규업체정보는 약관의 규제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신규업체정보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신규업체정보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④ 신규업체정보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신규업체정보의 "이용자가 상당한 기간 내에 변경 약관에 대한 동의 여부를 표명하지 아니하는 때에는 변경약관의 적용을 받는 것으로 본다"는 취지의 통지를 하였음에도 이용고객이 동의 여부를 표명하지 아니한 경우 또는 부득이하게 그러한 통지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개정 전에 체결된 계약에도 개정약관이 적용됩니다.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포인트)
1. 포인트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사용할 때 지불 수단으로 이용되며, 1포인트당 1원의 가치로 사용 가능합니다.
2. 포인트 구매에 대한 대금을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ㄱ. 신용카드 (간편) 결제
ㄴ. 휴대전화 (간편) 결제
ㄷ. 실시간 계좌이체
ㄹ. 무통장입금
ㅁ.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회사가 추가 지정한 결제수단
3. 회사는 대금의 결제를 직접 처리하지 않으므로 회원이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고의 및 중대한 과실이 없는한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포인트는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의 사용을 금지합니다. 위반 시에는 회원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탈퇴한 경우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제 5조 (유료 서비스)
1. 고객이 작성한 신청서를 열람하고, 고객에게 자신이 제공할 수 있는 용역에 대한 견적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견적서 발송은 유료이며, 회사가 제시하는 견적 발송 서비스 비용을 포인트로 결제하고 견적 발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고객들에게 자신의 업체 정보 또는 결과 및 사례를 보다 효과적으로 노출시킬 수 있는 유료 광고 서비스를 기간별로 설정하여 포인트를 결제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유료 서비스 이용 요금을 변경할 수 있어 이용 요금 변경 시 변경된 이용 요금 내용 및 변경 내용 적용 일을 명시하여 변경 내용 적용 일로부터 30일 전가지 기업회원에게 사전 공지합니다.
제6조 (포인트의 환급 및 환불)
1. 회사의 모든 포인트로 결제된 유료 서비스가 시작된 시점부터는 환급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유료 서비스 중 각 호와 같은 사유가 발생 시 포인트로 환급합니다.
단, 유료 서비스의 이용이 정상적으로 가능하였던 일부 기간이 있을 경우, 해당 기간에 상응하는 포인트를 공제한 나머지를 환급합니다.
ㄱ. 유료 서비스의 이용이 개시되지 않은 경우
ㄴ. 유료 서비스의 표시 광고 내용이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
ㄷ. 회사의 네트워크 또는 시스템 장애로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ㄹ. 회사의 귀책사유로 유료 서비스의 이용이 어려운 경우
3. 유료 서비스를 전혀 사용하지 아니하였을 경우에 한하여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 회사에 결제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결제 취소를 요청받은 경우 각 결제 수단에 따라 취소 처리 환불합니다.
5. 회원이 포인트를 구매함에 있어 과오납금을 지급한 경우 회사는 구매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을 환불합니다. 단,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납금의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즉시 이를 고지하고, 이용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환불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로부터 프로모션 또는 보너스로 무료/무상 취득하는 등 회원이 직접 지불하지 아니한 포인트에 대하여 회사는 환불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